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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J] JavaScript & jQuery 공부하기 #12 본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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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J] JavaScript & jQuery 공부하기 #12

코딩하는물고기 2019. 4. 3. 11:5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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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기도 일자리 재단에서 수업을 배웠고 자료를 참고하여 공부를 해보았다.

 

14. 객체 생성

 * 객체의 개요
   - JavaScript는 객체 지향 언어
   - 객체 지향 언어에서는 특성(속성)과 기능(메소드)으로 특징지을 수 있는
     모든 대상은 객체로 판단한다
   - 예 : 객체를 '개'라고 할 경우
     > 속성 : 나이, 체중, 품종, 이름
     > 메소드 : 달린다, 먹는다, 잔다, 짖는다

 * 객체 생성 방법
   - 빈 객체 생성 후 속성과 메소드 추가
   < script type="text/javascript">
    var dog = {};
    dog.name = "갑돌이";
    dog['age'] = 6;
    dog["breed"] = "푸들";
    dog['weight'] = 20;

    // object() 생성자 함수로 객체 생성 후 속성과 메소드 추가
    var dog = new Object();
    dog.name = "갑돌이";
    dog['age'] = 6;
    dog["breed"] = "푸들";
    dog['weight'] = 20;

    // 객체 정의 시 속성과 메소드 정의
    var dog = {
    name : "감돌이",
      age : 6,
      breed : "푸들",
      weight : 20,
    }

    dog.name = "갑돌이";
    dog['age'] = 6;
    dog["breed"] = "푸들";
    dog['weight'] = 20;

    dog.run = function(){
    alert("달린다");
    }
    dog.eat = function(){
    alert("먹는다");
    }
    dog.bark = function(){
    alert("짖는다");
    }
    dog.sleep = function(){
    alert("잔다");
    }
   < /script>

   - this : 자기 자신의 객체를 가리키는 변수
   - delete : 속성을 제거하는 키워드 delete(dog.name);
   - with : 특정 객체의 속성과 메소드에 접근 가능
     < script type="text/javascript">
      with(dog){
      alert("개 이름은" + name);
      showAge();
      }
     </ script>

  * 예제
  < script type="text/javascript">
   var account = {
   name : "물고기",
   balance : 1000,
   accountNumber : 011-525-6845,
   deposit : function(amount){
   this.balance += amount;
   },
   withdraw : function(amount){
   this.balance -= amount;
   },
   getBalance : function(){
   return this.balance;
   }
   };
   document.write(account.name + "님의 계좌의 현재 잔액 : " + account.getBalance() + "원
");
account.deposit(1000);
   document.write(account.name + "님의 계좌의 현재 잔액 : " + account.getBalance() + "원
");
account.withdraw(1000);
   document.write(account.name + "님의 계좌의 현재 잔액 : " + account.getBalance());
  </ script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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